디라피 이용약관

1장 총칙

1(목적)

이 약관은 디라피(D-rapy, 이하 디라피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인 디라피(https://drapy.co.kr)(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2(용어의 정의)

1. “서비스라 함은 디라피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사이트라 함은 사업자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웹사이트 디라피(https://drapy.co.kr) 를 말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람을 말합니다.

4.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3(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디라피는 이 약관의 내용과 서비스명, 사이트 관리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 우편주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하단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디라피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디라피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디라피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디라피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디라피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 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디라피에 송신하여 디라피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장 서비스의 이용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2. 기업, 제품, 소식 등의 정보제공 서비스

3. 기타 디라피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기관과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4. “디라피는 재화 또는 용역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5. “디라피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6. 전항의 경우 디라피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보상합니다. 다만, “디라피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서비스의 해외이용)

1. “디라피이용자가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이트의 품질 또는 사용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스스로의 판단과 책임에 따라서 이용 여부를 결정하여야 하고, 특히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현지 법령을 준수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6(서비스의 중단)

1. “디라피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디라피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디라피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디라피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디라피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7(연결 사이트와 피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

1.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사이트는 피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저작권)

1. “디라피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디라피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사이트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디라피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디라피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디라피와 체결한 별도의 계약에 따라 특별히 허용된 경우 및 디라피 웹사이트의 robots.txt 파일 규정에서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디라피가 서비스하는 콘텐츠(통계정보, 기업정보, 랭킹, “디라피및 디라피의 이용자가 작성한 모든 게시물)를 무단으로 크롤링(crawling), 스크래핑(scraping), 캐싱(caching) 또는 액세스하거나 다른 웹사이트 또는 다른 미디어에 미러링하는 행위 또는 그러한 모든 시도는 금지됩니다. 또한 디라피 웹사이트의 기능(필터, 더보기 등)을 과도하게 이용하는 경우도 금지됩니다. “디라피는 단독 판단에 따라 크롤링, 스크래핑, 캐싱 등 본 항에 명시된 금지행위와 연관된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5. “디라피이용자가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을 사용ㆍ복제ㆍ수정ㆍ출판ㆍ배포 할 수 있습니다.

 

9(이용제한)

1. “디라피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 “디라피의 운영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것으로 볼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시정지, 계약해지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 이용 제한에 따른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디라피는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2. “디라피는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타인의 개인정보 부당 수령, 위법행위 수행에 이용 등과 같이 관련법령 위반, 미풍양속 위반의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디라피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디라피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접속경로에 대한 이용이 제한됩니다.

4. “이용자디라피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디라피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디라피는 즉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 이 경우에도 디라피의 이용제한 조치가 디라피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것이 아닌 한 이용제한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디라피는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10(“디라피의 의무)

1. “디라피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디라피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디라피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디라피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1(개인정보보호)

1. “디라피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디라피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 “디라피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디라피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디라피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디라피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디라피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디라피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디라피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디라피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사이트 이용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9. “디라피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4장 피해보상 등


12(면책조항)

이용자디라피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사업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사업자이용자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게시하거나 제공한 정보로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사업자가 당해 회원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사업자를 면책 시켜야 하며, “사업자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사업자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의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정보, 소프트웨어, 제품 및 기타 서비스에는 부정확함이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언제든지 본 사이트를 개선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부정확함이나 오류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기한 것이 아닌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한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제공 중단, 한전으로부터의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회사시스템의 작동불능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그로 인한 책임을 면합니다.

5. 이용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 및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로인한 책임을 면합니다.

6. “회사는 어떠한 목적으로든 본 회사의 사이트에 있는 정보, 소프트웨어, 제품, 서비스 및 관련 그래픽의 적합성, 신빙성, 시의성 및 정확성에 관한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합니다. 정보의 사용은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과 권한으로 수행됩니다.

7. “회사는 투자관련 데이터와 서비스는 정보제공의 목적으로 제공되는 것이며 실제 투자유치, 투자집행을 위해 사용할 경우 정보의 오류 및 지연으로 인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8.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따른 투자는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이에 대한 최종판단은 이용회원자신이 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자신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13(최소 사용 환경)

1. 이용자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최소 사용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운영체제 : Mac(Mavericks 이상), Windows7 이상

브라우저 : Edge(15.0 이상), Chrome(51.0 이상), Safari(10.0 이상) Opera(38 이상), Firefox(54.0 이상)

쿠키 : 모든 쿠키 허용

2. 최소 사용 환경을 충족하지 못하는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와 관련없는 보안 프로그램 사용이나 보안 조치가 취해진 환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4(분쟁해결)

1. “회사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회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111일부터 적용합니다.

 


목차

1장 총칙

1(목적)

2(용어의 정의)

3(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2장 서비스의 이용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5(서비스의 해외이용)

6(서비스의 중단)

7(연결 사이트와 피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

8(저작권)

9(이용제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10(“디라피의 의무)

11(개인정보보호)

4장 피해보상 등

12(면책조항)

13(최소 사용 환경)

14(분쟁해결)

부칙

과거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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